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교육과정안내



전체보기

강좌상세보기

일반 모바일 환급

직무과정

글로벌 브랜드 크리에이션

16차시 / 인정시간 17시간

첨삭강사 송한라, 김진국, 김은실 인정기간 ~ 2021-07-22 까지
교육비 50,490 학습정원 500
교육시간 16시간 / 4주 자부담비 대기업-30,300| 중견기업-10,100| 우선지원-5,050|
학습기간

수강 신청 가능한 수업이 없습니다.

과정소개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이해하고 브랜드의 개성구축, 차별화, 감성화를 위한 HOW, 

그리고 프리미엄 브랜드를 개발하고 브랜드를 확장화 가는 방법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는 과정입니다.​ 

학습대상

- 직원 및 관리자

- 광고대행사에서 클라이언트 브랜드의 차별화 및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업무를 담당하는 기획자​ 

학습목표

-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의 개발 사례를 통해 브랜드가 갖춰야 할 요소들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다.

- 사랑받는 기업과 브랜드가 갖춰야 할 조건과 윤리적인 브랜드로 확장할 수 있는 코즈마케팅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 형성 과정을 통해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 이데아 이론을 통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할 수 있다.

- 각 숫자와 컬러들이 갖는 요소를 활용해 브랜드를 기능적, 상징적으로 차별화 시켜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들고 더 나아가 브랜드 아우라를 탄생시킬 수 있다.

- 브랜드에 감성적인 요소를 추가함으로써 기존의 고객들을 충성고객으로 발전 시킬 수 있다.

- 소비자들의 고객경험과 오감만족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펼칠 수 있다.

- 라이센싱과 공동 브랜딩, 이벤트 및 스폰서십을 학습 후 브랜드에 대한 관리를 통해 매출증대에 기여할 수 있다.​ 

교수소개

조세현

 

- 연세대학교 경제학( 석사수료 )

- 숭실대학교 마케팅( 박사수료 )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브랜드와 브랜드윤리
2차시 윤리적 소비자와 윤리적 브랜드
3차시 브랜드와 소비자 -1
4차시 브랜드와 소비자 -2
5차시 브랜드 아이덴티티
6차시 브랜드 개성 구축
7차시 브랜드 차별화
8차시 브랜드 감성화
9차시 브랜드 아우라
10차시 아우라 스토리텔링
11차시 아우라를 강화하는 호스피탈리티
12차시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
13차시 프리미엄 브랜드와 체험경제
14차시 프리미엄 브랜딩
15차시 브랜드 레버리징
16차시 브랜드확장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90% 0% 1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