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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과정

A부터 Z까지 매장관리의 모든것

20차시 / 인정시간 21시간

첨삭강사 이지훈, 신경수, 김나영, 김진국, 김대윤 인정기간 ~ 까지
교육비 0 학습정원 500
교육시간 20시간 / 4주 자부담비 대기업-0| 중견기업-0| 우선지원-0|
학습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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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본 과정은 국가직무능력표준인 NCS를 기반으로 훈련 과정을 구성함으로써 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 기술, 태도 등이 모두 담겨 있다. 또한, 훈련생의 역량 진단을 통해 역량별 보충학습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맞춤화된 교육이 가능합니다. 적합한 공간과 시설을 갖추고 매장방문 고객을 위하여 상품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상품판매 및 매장 운영 활동을 수행하는 업무에 종사하는 매장 판매직은 본 훈련을 통해 역량 강화 및 스킬 업을 이룰 수 있습니다.

 

학습대상

판매직 종사사
판매 관련 업체 임직원​

 

학습목표

1. 매장영업를 위한 주요 관리기법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2. 매장영업를 위한 주요 세일즈 스킬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3. 매장 마케팅을 위한 주요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다. 

4. 매장 경영실적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다. 

교수소개

한종률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매장영업 이해 - 1) 세일즈의 이해
2차시 1. 매장영업 이해 - 2) 정보시대와 매장판매
3차시 2. 매장영업 기본 - 1) 자사 매장 특성 분석
4차시 2. 매장영업 기본 - 2) 자사 상품 특성 분석
5차시 2. 매장영업 기본 - 3) 상품 체험 개발 방법
6차시 3. 매장영업 스킬 - 1) 매장 판매 사전 준비
7차시 3. 매장영업 스킬 - 2) 고객 니즈 파악하기
8차시 3. 매장영업 스킬 - 3) 상품 설명 방법
9차시 3. 매장영업 스킬 - 4) 상품 판매 확정하기
10차시 3. 매장영업 스킬 - 5) 성공하는 판매의 법칙
11차시 4. 매장 마케팅 전략 - 1) 상품 및 재고 관리
12차시 4. 매장 마케팅 전략 - 2) 가격정책 및 가격관리
13차시 4. 매장 마케팅 전략 - 3) 고객관계관리 및 CRM
14차시 4. 매장 마케팅 전략 - 4) 매장 프로모션
15차시 4. 매장 마케팅 전략 - 5) 매장 디스플레이
16차시 4. 매장 마케팅 전략 - 6) 신유통
17차시 5. 인력 및 조직관리
18차시 6. 영업 및 매출 관리
19차시 7. 매장 경영 기획 - 1) 매장 경영 분석
20차시 7. 매장 경영 기획 - 2) 상권 분석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70% 20% 1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