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교육과정안내



전체보기

강좌상세보기

일반 모바일 환급

직무과정

마음을 움직이는 카피라이팅과 글쓰기

30차시 / 인정시간 31시간

첨삭강사 송한라, 문성애, 김진국, 김은실 인정기간 ~ 2021-11-03 까지
교육비 92,070 학습정원 500
교육시간 30시간 / 4주 자부담비 대기업-55,250| 중견기업-18,420| 우선지원-9,210|
학습기간

수강 신청 가능한 수업이 없습니다.

과정소개

 

마음을 움직이는 카피라이팅과 글쓰기

 

학습대상

​마케팅 담당자

브랜드 매니저(BM)

광고, 홍보업체 임직원​ 

학습목표

1. 카피라이터의 의미를 이해하고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2. 다양한 카피의 종류를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이 구매를 하게 하는 카피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3. 광고 전략에 기반한 핵심 크리에이티브의 방향을 도출할 수 있다.​ 

교수소개

한종률

 

주요경력 ​​

연세대학교 식품공학 석사

(주)에이치알디한국중소기업교육원

제너럴밀스코리아 주식회사(하겐다즈)

동서식품(주)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카피라이팅은 무엇인가?
2차시 다양한 카피의 종류
3차시 마케팅은 무엇인가
4차시 카피와 마케팅
5차시 기업 경영과 마케팅
6차시 홍보전략 수립1(PR 목표 설정하기)
7차시 홍보전략 수립2(PR 대상 선정하기)
8차시 온라인 홍보1(운영계획 수립하기)
9차시 온라인 홍보2(콘텐츠 제작하기)
10차시 출판홍보1(운영계획 수립하기)
11차시 출판홍보2(매체별 홍보물 제작하기)
12차시 언론홍보1(언론 홍보계획 수립하기)
13차시 언론홍보2(언론 홍보활동 전개하기)
14차시 마케팅 철학을 담은 글쓰기
15차시 카피 창조하기
16차시 세일즈 카피로 고객을 움직여라
17차시 세일즈 카피의 패턴
18차시 원하는 카피의 완성
19차시 고객 지향의 카피1
20차시 고객 지향의 카피2
21차시 판매제품의 분석
22차시 광고 전략 수립1(광고 콘셉트 선정하기)
23차시 광고 전략 수립2(매체전략 수립하기)
24차시 광고 메시지 개발1(크리에이티브 콘셉트 설정하기)
25차시 광고 메시지 개발2(광고 콘텐츠 제작하기)
26차시 브랜드 기획1(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 수립하기)
27차시 브랜드 기획2(브랜드 네임 개발하기)
28차시 브랜드 관리1(브랜드 수명주기 관리하기)
29차시 브랜드 관리2(브랜드 포트폴리오 관리하기)
30차시 카피라이팅에 대한 조언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90% 0% 1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