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삭강사 하도빈, 임경애 | 인정기간 ~ 2022-03-02 까지 |
교육비 129,580원 | 학습정원 500명 |
교육시간 30시간 / 4주 | 자부담비 대기업-77,750원 중견기업-25,920원 우선지원-12,960원 |
학습기간
수강 신청 가능한 수업이 없습니다. |
|
HRD신청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
과정소개
인공지능을 활용한 서비스 기획과 콘텐츠 개발을 할 수 있다.
주요 콘텐츠에 대한 인공지능 적용 사례를 통해 인공지능의 서비스 적용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학습대상
인공지능에 대한 기본 소양을 쌓고자 하는 임직원
인공지능을 업무에 활용하고자 하는 임직원
학습목표
1. 인공지능을 활용한 서비스 기획과 콘텐츠 개발을 할 수 있다.
2. 주요 콘텐츠에 대한 인공지능 적용 사례를 통해 인공지능의 서비스 적용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교수소개
이송
주요경력
GS ITM 2사업부장 ( 5년 2개월 )
GS ITM 2영업본부장 ( 3년 11개월 )
(주)솔비원 본부장 ( 2년 4개월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
1차시 | 인공지능의 역사와 주요 개념 |
2차시 | 왓슨의 주요 서비스 |
3차시 | 머신러닝 이해 |
4차시 | 딥러닝의 이해 |
5차시 | 뉴스와 AI |
6차시 | TV와 AI |
7차시 | 인공지능 서비스 내/외부 환경 분석하기 |
8차시 | 인공지능 서비스 필요자원 분석하기 |
9차시 | 인공지능 서비스 기술환경 분석하기 |
10차시 | 인공지능 서비스 방향 설정하기 |
11차시 | 인공지능서비스 목표 확정하기 |
12차시 | 인공지능서비스 요구사항 수집하기 |
13차시 | 인공지능 서비스 모델 구성요소 분석하기 |
14차시 | 인공지능 서비스 모델 정의하기 |
15차시 | 인공지능 서비스 모델 검증하기 |
16차시 | 인공지능 서비스 시나리오 요소 정의하기 |
17차시 | 인공지능 서비스 시나리오 작성하기 |
18차시 | 인공지능 서비스 시나리오 타당성 검증하기 |
19차시 | 인공지능 서비스 활용 방안 분석하기 |
20차시 | 인공지능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활용 기획하기 |
21차시 | 인공지능 서비스 상품화 기획하기 |
22차시 | AI 서비스의 디지털 콘텐츠 적용 사례 |
23차시 | AI 서비스의 영화산업 적용 사례 |
24차시 | AI 서비스의 음악산업 적용 사례 |
25차시 | AI 서비스의 얼굴인식 및 이미지 적용 사례 |
26차시 | AI 서비스의 문학과 미술에의 적용 사례 |
27차시 | 인공지능 서비스 성과기준 기획하기 |
28차시 | 인공지능 서비스 성과 평가 방법 기획하기 |
29차시 | 인공지능 서비스 성과 평가 실행 기획하기 |
30차시 | AI의 실패영역과 인간의 관여 |
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
평가비율 | - | 90% | 0% | 1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60점 이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