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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전략 > 직무과정

밀어주고 당겨주는 코칭과 멘토링의 모든 것

24차시 / 인정시간 25시간

첨삭강사 김은실, 이은하, 한오희, 신경수 인정기간 ~ 2020-05-08 까지
교육비 67,500 학습정원 500
교육시간 24시간 / 4주 자부담비 대기업-48,600| 중견기업-29,700| 우선지원-24,980| 내일배움카드-0원
학습기간

수강 신청 가능한 수업이 없습니다.

제공업체 알엠피 에서 제작한 콘텐츠 입니다.
내일배움카드

   내일배움카드는 자부담금이 없습니다. 교육진행전 반드시 교육원(1833-3075)에 문의 바랍니다.

과정소개

실무 현장에서는 코칭과 멘토링을 정확히 이해하여 적절한 상황에 이 두 스킬이 함께 활용되어 질 때 상호 의도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본 과정은 그간 정확한 구분 없이 혼용되어 온 코칭과 멘토링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게 하며, 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조직관리 스킬을 제공해드립니다. 

학습대상

중간관리자 및 팀장 

승진을 대비 하는 예비 관리자 

경영 및 인사조직 관리자 ​ 

학습목표

1. 조직에서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직접 멘토 코칭함으로서 실무 현장에서의 다양한 의사소통 기술을 파악할 수 있다. 

2. 일방적인 지시와 제어를 통한 조직관리에서 탈피하여 쌍방향적 의사소통 구조를 익힐 수 있다. 

3. 성과관리를 위한 피드백과 피드포워드 기법의 핵심 요소를 이해하여, 직무 사전과 사후에 적절한 진단과 평가를 수행할 수 있다. ​ 

교수소개

이은주

 

-2013.08.21 광운대학교 대학원 산업심리학과 수료

-2006.10.12~2012.12.31 틔움컨설팅 대표

-2012.10.12~현재 (주)휴머니타스솔루션 대표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우리는 왜 멘토코치가 되어야 하는가?
2차시 관점 바꿔보기_경력에 비해 성과가 안 나오는 직원
3차시 상황 대응 스킬_유능하지만 후배를 제대로 지도 못하는 직원 1편
4차시 상황 대응 스킬_유능하지만 후배를 제대로 지도 못하는 직원 2편
5차시 경청 스킬_불필요한 때에도 끝까지 들어야 하나요? 1편
6차시 경청 스킬_불필요한 때에도 끝까지 들어야 하나요? 2편
7차시 질문 스킬_의견을 잘 말하지 않는 직원과의 대화
8차시 피드백 스킬_직원의 태도 변화가 필요할 때 1편
9차시 피드백 스킬_직원의 태도 변화가 필요할 때 2편
10차시 피드포워드 스킬_지시한 대로 업무를 수행하지 못하는 직원 1편
11차시 피드포워드 스킬_지시한 대로 업무를 수행하지 못하는 직원 2편
12차시 유형별 대응스킬_서로 다른 직원들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1편
13차시 유형별 대응스킬_서로 다른 직원들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2편
14차시 동기부여 스킬_의욕이 없는 직원의 동기 유발
15차시 성과관리 스킬_승진 심사에서 탈락하여 의기소침해진 직원과의 대화l 1편
16차시 성과관리 스킬_승진 심사에서 탈락하여 의기소침해진 직원과의 대화l 2편
17차시 이럴 땐 이렇게. 지지적 피드백편
18차시 이럴 땐 이렇게. 교정적 피드백편
19차시 이럴 땐 이렇게. 효과적인 의사소통편
20차시 이럴 땐 이렇게. 직원 육성편
21차시 이럴 땐 이렇게. 성과 관리편
22차시 실전 멘토 코칭 1
23차시 실전 멘토 코칭 2
24차시 멘토코치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자세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80% 0% 2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