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교육과정안내

세움에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전체보기

강좌상세보기

일반 모바일 환급 내일배움카드

경영전략 > 직무과정

놀이동산이 된 가구점, 이케아식 디퍼런트 스토리

16차시 / 인정시간 17시간

첨삭강사 김은실, 이은하, 한오희, 신경수 인정기간 ~ 2020-05-08 까지
교육비 45,900 학습정원 500
교육시간 16시간 / 4주 자부담비 대기업-33,050| 중견기업-20,200| 우선지원-16,990| 내일배움카드-0원
학습기간

/ 비환급과정

제공업체 알엠피 에서 제작한 콘텐츠 입니다.
내일배움카드

   내일배움카드는 자부담금이 없습니다. 교육진행전 반드시 교육원(1833-3075)에 문의 바랍니다.

과정소개

해외의 이케아 전시장은 관광코스가 되었습니다. 국내 매장 오픈을 앞두고, 주변 가구 매장 및 관련 업체에서 입점을 저지하고 있습니다. 이케아가 기존 시장에 미칠 영향력이 크기 때문입니다. 이케아는 다른 기업과 다른 방식으로 고객을 만족시킵니다. 본 과정에서는 이케아의 성공 전략을 ‘디퍼런트’로 분석합니다.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디퍼런트’를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학습대상

새로운 발상으로 기획 및 전략 수립 업무를 추진하고자 하는 임직원 
진정한 차별화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자 하는 임직원​

학습목표

디퍼런트 개념을 이해하고, 전략과 유형을 설명할 수 있다. 
이케아 사례를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퍼런트한 기획 역량을 갖출 수 있다. 
디퍼런트한 다양한 기업 사례를 학습하고, 업무에서 디퍼런트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교수소개

김민주

-1979년 2월 서울대 경제학 학사

-1985년 2월 시카고대 경제학 석사

-1992년 2월 시카고대 경제학 박사

-1979.1.1-1981.12.31 한국은행(조사)

-1993.1.1-1997.8.31 SK그룹 경영기획실(기획)

-1997. 9. 1-2000.12.31 SK주식회사(사업개발)

-2001.10.1-현재  리드앤리더(대표이사)​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이케아의 놀라운 성과
2차시 디퍼런트에서 길을 찾다
3차시 창업자의 독특한 기업 철학
4차시 디자인을 최소화하다
5차시 품질이 아닌 가격으로 승부하다
6차시 불편한 서비스로 고객을 모으다
7차시 스웨덴 이미지를 활용하다
8차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팔다
9차시 매장을 놀이동산처럼 만들다
10차시 전세계에서 제품을 생산하다
11차시 초저가로 해외진출에 성공하다
12차시 사회적 비난을 극복하다
13차시 검소하고 평등한 문화를 만들다
14차시 기업지배구조를 복잡하게 하다
15차시 이케아 경쟁사들의 전략
16차시 디퍼런트 아이디어 만들기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80% 0% 2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