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학습지원센터

이러닝 원격교육원에서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자주하는질문

회원가입/로그인

Q 휴대폰 본인인증 방법이 궁금합니다.
A

사업주 또는 재직자 환급훈련과정은 과정별 1일 1회 본인인증을 실시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휴대폰 본인인증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1. 내강의실 입장시 환급과정일경우 본인인증 관련해서 안내창이 뜹니다. 휴대폰 또는 아이핀(민간) 인증을 선택합니다.

 

2. 본인의 통신사를 선택 합니다.

 

3. "휴대폰본인확인(문자)"를 선택합니다. 아래의 공란을 채웁니다. 완료후 반드시 확인을 누릅니다.

 

4. 휴대폰으로 전송된 본인인증확인숫자 6자를 입력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본인명의 휴대폰이 아닌경우 인증선택 화면에서 아이핀(I-Pin)을 사용부탁드립니다. 아이핀이 계정이 없으신경우 하단의 신규발급을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생성시 범용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안내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안내가이드 바로가기(클릭)


 

 

감사합니다.

 

Q 진도율이 100%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A

많은 학습자분들이 2019년도부터 변경된 사업주훈련 정책에 의해 진도율 인정이 안되는건 관련하여 혼란을 겪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진도율 100% 적용 관련하여 안내 드립니다.

 

1. 13분 인정건

2019년도 사업주직업훈련규정 개정에 의해 환급과정은 한 차시당 최소 50%(13분)을 이상 수강해야만 진도율이 적용될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그 에 따라 최소한 13분 이상을 수강하셔야만 진도율이 100% 인정 됩니다.

 

2. 13분 이상 들었지만 진도율이 인정이 안됩니다.

마지막페이지까지 수강을 하셔야 진도율이 100% 인정 됩니다. 페이지를 중간까지 또는 마지막 전 페이지까지만 수강하시면 진도율이 100% 인정되지 않습니다.

 

3. 마지막 페이지까지 이동후 13분 이상 수강을 하였지만 진도율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페이지 이동시 최소한의 페이지 진도를 체크하기 위한 시간이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차시내 페이지를 스킵하기 위해서 급히 페이지를 이동해버리면 그 페이지의 진도체크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그 페이지가 제외된 진도율이 계산 됩니다.

그 에 따라 최소한 강의창 타임라인에 시간이 표시가되고 5초이상 지난 이후에 페이지 이동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진도율 인정 안됩니다.


2)진도율 인정 됩니다.

 

 

가장 좋은 것은 강의를 끝까지 듣는것입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교육훈련에 참여하시느라 고생 많으십니다.

 

감사합니다.

Q "일치하는 정보가 없습니다."라고 뜨면서 로그인이 안됩니다.
A

장기간 자리를 비웠을경우 2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로그아웃 처리 됩니다.

그 상황에서 강의실이동을 하시면 "일치하는 정보가 없습니다."라고 하면서 로그인 에러가 발생하실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로그인버튼 하단의 "일치하는 정보가 없습니다." 라고 경고시 클릭해주세요. 를 눌러주시면 해결됩니다.

 

감사합니다.


 

Q 2시간동안 행동이 없어서 접속종료후, 로그인이 안됩니다.
A

안녕하세요, 세움에듀 입니다.

 

교육원 사이트에서 2시간동안 행동이 없으면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그러한 경우 다시 재접속버튼을 누르시면 "비밀번호가 틀리다"라고 나오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사유는 실질적으로는 로그아웃이 되었지만. 페이지상에서는 새로고침이 이루어지지 않아 로그인이 된것처럼 나오면서 쿠키측에서 오판단을 내리고 있는 문제 입니다.

그런 경우에는 로그인버튼 하단의 "일치하는 정보가 없습니다." 라고 경고시 클릭해주세요. 를 눌러주시면 해결됩니다.

 

감사합니다.

 


 

Q 회원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A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는 대부분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일치 하지 않는 경우 입니다. 

 

계정은 a휴대폰번호 초기 비밀번호는 a111111 입니다.


소문자/대문자 여부(키보드 Caps Lock 체크) 와, 숫자 입력시 키보드의 Num Lock이 커져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다시 한 번 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로그인에 문제가 생길 시에는 고객지원센터 (1833-3075)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잊어버렸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A

안녕하세요, 세움에듀 입니다.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잊으셨을 때에는 로그인란 하단에 있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버튼을 클릭하시고, 해당 사항을 입력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입력하신 정보와 등록된 정보가 다를 경우에는 확인이 불가하오니 고객지원센터 (1833-3075) 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Q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A

별도의 회원가입없이 안내받은 ID/PW로 로그인 후 학습진행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