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학습지원센터

이러닝 원격교육원에서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자주하는질문

회원가입/로그인

Q OTP 인증절차가 궁금 합니다.
A

안녕하세요, 세움에듀 입니다.

 

2020년도 부터는 사업주 직업능력개발 지원규정 의 원격훈련 인정요건에 따라 시행하고 있는 휴대폰 1일 1회 인증 및 캡차 인증 절차 개선을 위해 훈련생 인증시스템(OTP)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훈련생 인증시스템(OTP)의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클라우드 OTP 호출 및 등록("만약에 OTP 선택문구가 나오면 비설치형 OTP(클라우드형 OTP) 선택하시면 됩니다.")

   클라우드 OTP는 사용자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에 에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간단하게 사용 등록한 후 이용하실 수 있는 비설치형 OTP 입니다.

   비설치형 OTP는 사용자의 브라우저 별로 관리되므로 등록한 기기에서 사용 등록한 브라우저를 통해 접근 가능합니다. 

   (운영체제 및 브라우저 변경시 재등록 가능 합니다.)

   ① OTP호출을 클릭 합니다.

   ② 클라우드 OTP등록 클릭 합니다.  

   ③ 등록관련 팝업창이 뜨면 확인버튼을 클릭 합니다.

 

 2. OTP 입력

   ​① ​OTP가 정상 등록되면 6자리 비밀번호가 표출 됩니다.

   ② ​아래의 빈칸에 6자리 비밀번호를 따라 입력하시면 됩니다.

 

 

     

 

3. 에러발생시

   ​① ​5회 이상 에러발생시 본인인증을 거친후 OTP입력이 가능 합니다.

   ② ​​등록되지 않은 다른 운영체제나 브라우저에서 접속시 등록되지 않은 환경이라고 뜨면 재등록 누르시면 됩니다.

   ③ OTP서버가 불안정할시에는 자동으로 이전의 캡챠시스템이 적용 됩니다.

   ④ 인터넷 익스플로어 10이하에서 OTP창이 보이지 않는다거나, 사이트 사용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Internet Explorer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뒤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⑤ ④의 실행방법이 불편하시면 학습자료실의 Chrome을 설치하셔서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Q 휴대폰 본인인증 방법이 궁금합니다.
A

사업주 또는 재직자 환급훈련과정은 최초 과정 입과시, 비환급훈련과정은 최초 로그인시​ 본인인증을 실시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휴대폰 본인인증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1. 내강의실 입장시 환급과정일경우 본인인증 관련해서 안내창이 뜹니다. 휴대폰 또는 아이핀(민간) 인증을 선택합니다.

 

2. 본인의 통신사를 선택 합니다.

 

3. "휴대폰본인확인(문자)"를 선택합니다. 아래의 공란을 채웁니다. 완료후 반드시 확인을 누릅니다.

 

4. 휴대폰으로 전송된 본인인증확인숫자 6자를 입력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본인명의 휴대폰이 아닌경우 인증선택 화면에서 아이핀(I-Pin)을 사용부탁드립니다. 아이핀이 계정이 없으신경우 하단의 신규발급을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생성시 범용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안내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안내가이드 바로가기(클릭)


 

 

감사합니다.

 

Q 2시간동안 행동이 없어서 접속종료후, 로그인이 안됩니다.
A

안녕하세요, 세움에듀 입니다.

 

교육원 사이트에서 2시간동안 행동이 없으면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그러한 경우 다시 재접속버튼을 누르시면 "비밀번호가 틀리다"라고 나오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사유는 실질적으로는 로그아웃이 되었지만. 페이지상에서는 새로고침이 이루어지지 않아 로그인이 된것처럼 나오면서 쿠키측에서 오판단을 내리고 있는 문제 입니다.

그런 경우에는 로그인버튼 하단의 "일치하는 정보가 없습니다." 라고 경고시 클릭해주세요. 를 눌러주시면 해결됩니다.

 

감사합니다.

 


 

Q 회원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A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는 대부분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일치 하지 않는 경우 입니다. 

 

계정은 a휴대폰번호 초기 비밀번호는 a111111 입니다.


소문자/대문자 여부(키보드 Caps Lock 체크) 와, 숫자 입력시 키보드의 Num Lock이 커져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다시 한 번 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로그인에 문제가 생길 시에는 고객지원센터 (1833-3075)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잊어버렸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A

안녕하세요, 세움에듀 입니다.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잊으셨을 때에는 로그인란 하단에 있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버튼을 클릭하시고, 해당 사항을 입력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입력하신 정보와 등록된 정보가 다를 경우에는 확인이 불가하오니 고객지원센터 (1833-3075) 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Q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A

별도의 회원가입없이 안내받은 ID/PW로 로그인 후 학습진행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