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학습지원센터

이러닝 원격교육원에서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자주하는질문

회원가입/로그인

Q 휴대폰 문자수신이 되질 않습니다.
A

안녕하세요, 세움에듀 입니다.

 

문자수신에 실패하는 경우는 세가지가 있습니다.

 1. 스팸필터링서비스에 의하여 차단되는 경우 

 2. 발신번호차단으로 문자전송이 실패되는 경우 

 3. 회원가입사 문자차단을 선택하신 경우 

 

현재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서 스팸종합대책을 마련함에 따라 각 통신사별로 지능형 스팸차단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ㆍ스팸차단서비스는 이동통신사의 별도 조합 기준에 따른 스팸확률에 의한 차단으로 스팸으로 판단되는 문자를 휴대폰 문자수신함이 아닌 각 통신사별 스팸보관함에 전송한 후 결과값은 성공으로 처리합니다.(정상과금처리) 

ㆍ스팸문자로 저장된것이 확인되었다면 스팸차단서비스 해지 후 문자수신이 가능합니다. 

 

통신사별 차단된 스팸문자 확인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통신사별 스팸차단 App 바로가기

 SKT    안드로이드   아이폰

 KT     안드로이드   아이폰

 U+     안드로이드   아이폰

 

감사합니다.

Q 내일배움카드 진행절차가 궁금합니다.
A

안녕하세요, 세움에듀 입니다.

 

2020년 변경된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규정에 따라 내일배움카드훈련 절차는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1. HRD-Net(hrd.go.kr) 로그인후 메인화면에서 "직무능력 향상 근로자 훈련상세검색"을 클릭합니다.


 

2. 훈련과정 검색에서 훈련기관명 "세움에듀"를 입력하시고, "인터넷과정 포함"을 반드시 체크하신후 검색버튼을 클릭합니다.

  (상단탭이 반드시 "근로자"가 되어야 합니다.)


 

3. 조회된 화면에서 원하는 과정을 확인하시고 훈련기간을 확인후 "수강신청"을 클릭 합니다.

  (훈련기간전날까지만 수강신청이 가능 합니다.)


 

4. 훈련생 수강신청 하단의 "위의 유의사항을 모두 확인하였습니다." 체크후 "수강신청"을 클릭 합니다.


 

5. 수강신청화면에서 학력사항 및 질문에 잘 답변하시고 "수강신청"을 클릭 하시면 신청절차가 종료 됩니다.


 

6. 훈련기관에서 "선발"관련 문자 또는 카톡이 오면 세움에듀 홈페이지(www.seumedu.kr)에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7. 회원가입후 "교육과정안내-국민내일배움카드"를 클릭 합니다.


 

8. 조회된 화면에서 HRD-Net에서 신청한 과정을 클릭 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과정은 과정명앞에 "[국민내일배움카드]과정명"이라고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9. 반드시 HRD-Net에서 신청한 과정의 동일한 수강기간을 체크하시고 신청하기를 클릭 합니다.

​  만약 HRD-Net에서 신청을 안하셨다면 아래의 HRD수강신청을 클릭하면 해당과정 신청페이지로 자동으로 이동 합니다. 


 

10. 결제방법 "신용카드"선택하시고 카드종류를 입력 합니다.

  (해당 입력은 발급받으신 국민내일배움카드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실제 결제되는 카드와 국민내일배움카드 번호를 확인하기 위한 절차 입니다.)


 

11. 발급받으신 은행을 선택하시고 반드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결제 합니다.


 

12. 결제완료후 교육운영팀의 안내를 받아 수강기간내 교육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신청상태가 계속 "대기"인 경우 1833-3075로 연락주시면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13.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은 훈련종료후 7일이내에 사유없이 1회에 한해 재응시기회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OTP 인증절차가 궁금 합니다.
A

안녕하세요, 세움에듀 입니다.

 

2020년도 부터는 사업주 직업능력개발 지원규정 의 원격훈련 인정요건에 따라 시행하고 있는 휴대폰 1일 1회 인증 및 캡차 인증 절차 개선을 위해 훈련생 인증시스템(OTP)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훈련생 인증시스템(OTP)의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클라우드 OTP 호출 및 등록("만약에 OTP 선택문구가 나오면 비설치형 OTP(클라우드형 OTP) 선택하시면 됩니다.")

   클라우드 OTP는 사용자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에 에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간단하게 사용 등록한 후 이용하실 수 있는 비설치형 OTP 입니다.

   (운영체제 및 브라우저 변경시 재등록 절차가 진행 됩니다.)

   ① OTP호출을 클릭 합니다.

   ② 클라우드 OTP등록 클릭 합니다.

   ③ 등록관련 팝업창이 뜨면 확인버튼을 클릭 합니다.

 

 2. OTP 입력

   ​① ​OTP가 정상 등록되면 6자리 비밀번호가 표출 됩니다.

   ② ​아래의 빈칸에 6자리 비밀번호를 따라 입력하시면 됩니다.

 

3. 에러발생시

   ​① ​5회 이상 에러발생시 본인인증을 거친후 OTP입력이 가능 합니다.

   ② ​​등록되지 않은 다른 운영체제나 브라우저에서 접속시 등록되지 않은 환경이라고 뜨면 재등록 누르시면 됩니다.

   ③ OTP서버가 불안정할시에는 자동으로 캡챠시스템으로 전환 됩니다. 자동전환이 되지 않으시면 수동으로 하단의 캡챠인증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④ 인터넷 익스플로어 10이하에서 OTP창이 보이지 않는다거나, 사이트 사용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Internet Explorer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뒤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⑤ ④의 실행방법이 불편하시면 학습자료실의 Chrome을 설치하셔서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⑥ 프로그램이 사양이 높아서 저사양 컴퓨터에서는 늦게 뜰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Q 휴대폰 본인인증 방법이 궁금합니다.
A

사업주 또는 재직자 환급훈련과정은 최초 과정 입과시, 비환급훈련과정은 최초 로그인시​ 본인인증을 실시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휴대폰 본인인증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1. 내강의실 입장시 환급과정일경우 본인인증 관련해서 안내창이 뜹니다. 휴대폰 또는 아이핀(민간) 인증을 선택합니다.

 

2. 본인의 통신사를 선택 합니다.

 

3. "휴대폰본인확인(문자)"를 선택합니다. 아래의 공란을 채웁니다. 완료후 반드시 확인을 누릅니다.

 

4. 휴대폰으로 전송된 본인인증확인숫자 6자를 입력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본인명의 휴대폰이 아닌경우 인증선택 화면에서 아이핀(I-Pin)을 사용부탁드립니다. 아이핀이 계정이 없으신경우 하단의 신규발급을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생성시 범용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안내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안내가이드 바로가기(클릭)


 

 

감사합니다.

 

Q 2시간동안 행동이 없어서 접속종료후, 로그인이 안됩니다.
A

안녕하세요, 세움에듀 입니다.

 

교육원 사이트에서 2시간동안 행동이 없으면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그러한 경우 다시 재접속버튼을 누르시면 "비밀번호가 틀리다"라고 나오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사유는 실질적으로는 로그아웃이 되었지만. 페이지상에서는 새로고침이 이루어지지 않아 로그인이 된것처럼 나오면서 쿠키측에서 오판단을 내리고 있는 문제 입니다.

그런 경우에는 로그인버튼 하단의 "일치하는 정보가 없습니다." 라고 경고시 클릭해주세요. 를 눌러주시면 해결됩니다.

 

감사합니다.

 


 

Q 회원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A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는 대부분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일치 하지 않는 경우 입니다. 

 

계정은 a휴대폰번호 초기 비밀번호는 a111111 입니다.


소문자/대문자 여부(키보드 Caps Lock 체크) 와, 숫자 입력시 키보드의 Num Lock이 커져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다시 한 번 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로그인에 문제가 생길 시에는 고객지원센터 (1833-3075)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잊어버렸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A

안녕하세요, 세움에듀 입니다.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잊으셨을 때에는 로그인란 하단에 있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버튼을 클릭하시고, 해당 사항을 입력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입력하신 정보와 등록된 정보가 다를 경우에는 확인이 불가하오니 고객지원센터 (1833-3075) 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Q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A

별도의 회원가입없이 안내받은 ID/PW로 로그인 후 학습진행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