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움에듀 원격 평생교육원

세움에듀 과정소개서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제안전략

교육시간 30시간 / 4주

수료기준 진도율80% 이상, 최종평가 60점 이상(중간평가10%, 시험70%, 과제20%)
교육시간 30시간 / 4주

과정소개

이 과정은 고객과의 긍정적인 상호작용과 장기적인 관계 구축을 강조하는 전략적인 접근 방식을 제시하는 과정으로 

회사가 자체적인 가치와 전략을 어필하고, 시장과 고객 세분화를 올바르게 이해하여 목표 고객을 식별하고 파악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IT 기술영업과 플랫폼의 관계를 파악하고, 성공적인 기획서와 제안서 작성법을 학습하여 비즈니스 경쟁에서 더 높은 승률을 달성하도록 안내합니다. 

학습목표

내외부 고객의 요구사항 및 필요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구성할 수 있다. 

설득력 있는 제안서 및 기획서 등을 작성할 수 있다.​ 

학습대상

IT 등 기술영업 담당자

기술영업 및 B2B 세일즈 담당자

제안 영업 담당자​ 

학습내용

차시 교육내용 학습시간
1차시 회사의 전략적 가치를 어필하라 34분
2차시 비즈니스의 절반은 장기적인 관계구축이다 32분
3차시 시장 선정과 고객 세분화 전략은 한 몸이다 29분
4차시 목표 고객을 식별하고 추적하라 31분
5차시 사업 목표 이상의 영업 마인드를 탑재하라 31분
6차시 고객 발굴 혁신 프로세스와 파이프라인 관리 31분
7차시 비즈니스 승률을 높이는 경쟁사 제안 전략 분석 ① 33분
8차시 비즈니스 승률을 높이는 경쟁사 제안 전략 분석 ② 31분
9차시 IT기술영업과 플랫폼의 관계를 파악하라 33분
10차시 성공한 IT기업의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에서 답을 찾다 33분
11차시 B2B 브랜드화 솔루션 구성 전략 31분
12차시 고객 가치와 회사 수익 극대화를 위한 가격 전략 32분
13차시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 실습 32분
14차시 SNS를 활용한 마케팅 실습 31분
15차시 고객을 움직이는 세일즈 카피 33분
16차시 패턴에 맞춰 쓰는 세일즈 카피 32분
17차시 제안요청서(RFP) 이해와 분석 30분
18차시 제안서 작성의 기초 29분
19차시 성공적인 제안서 작성법 30분
20차시 좋은 기획서의 조건 29분
21차시 성공적인 기획서 작성법 ① 30분
22차시 성공적인 기획서 작성법 ② 30분
23차시 로지컬 씽킹 프로세스(Process) 31분
24차시 메타버스 시대의 디자인 씽킹 30분
25차시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Process) 28분
26차시 제안을 위한 준비 과정 31분
27차시 제안서 작성 관리의 실제 31분
28차시 제안서 검토와 제출 전략 31분
29차시 거절을 Yes로 바꾸는 제안 발표 31분
30차시 고객 서비스와 리스크 관리 3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