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움에듀 원격 평생교육원

세움에듀 과정소개서

(리프레쉬) 핵심만 콕! 바로 쓰는 e커머스 마케팅 관리

교육시간 16시간 / 4주

수료기준 진도율80% 이상, 최종평가 60점 이상(중간평가10%, 시험90%, 과제0%)
교육시간 16시간 / 4주

과정소개

직업능력개발훈련기준(NCS) 전자상거래 마케팅 관리의 능력단위를 체화할 수 있는 핵심강의로서, NCS 학습모듈을 기반으로 한 학습내용 및 NCS 집필진의 직무 활용팁 강의를 통해 전자상거래 마케팅 관리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학습목표

전자상거래를 통해 콘텐츠 전략을 수립한 후 마케팅을 실행하고, 뉴미디어 마케팅과 연동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에서 자사 상품의 매출액 확대 및 이미지 제고 등을 위한 마케팅을 실행한 후,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하여 차후의 마케팅 활동에 적용할 수 있다.​ 

학습대상

e커머스 마케팅 관리 실무 능력 함양을 원하는 전직원 

학습내용

차시 교육내용 학습시간
1차시 콘텐츠 전략 수립하기(마케팅 동향 탐색) 25분
2차시 콘텐츠 전략 수립하기(콘텐츠 전략 방향 수립) 35분
3차시 콘텐츠 전략 수립하기(실행 전략의 구체화) 32분
4차시 마케팅 실행하기(마케팅 계획 탐색) 28분
5차시 마케팅 실행하기(마케팅 실행 계획의 목표와 마케팅 기법 선택 1) 27분
6차시 마케팅 실행하기(마케팅 실행 계획의 목표와 마케팅 기법 선택 2) 31분
7차시 마케팅 실행하기(마케팅 실행 계획) 33분
8차시 뉴미디어 마케팅 연동하기(뉴미디어 매체 분석) 29분
9차시 뉴미디어 마케팅 연동하기(뉴미디어 매체별 마케팅 계획) 27분
10차시 뉴미디어 마케팅 연동하기(뉴미디어 마케팅 연동 및 관리) 28분
11차시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성과 측정 계획 수립) 35분
12차시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성과 측정 기준 수립과 평가 요소 도출) 33분
13차시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마케팅 성과 측정) 33분
14차시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마케팅 성과보고서 작성) 33분
15차시 마케팅 결과 활용하기(마케팅 결과보고서 분석) 32분
16차시 마케팅 결과 활용하기(마케팅 분석 결과 적용) 3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