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움에듀 과정소개서
(리프레쉬) 핵심만 콕! 바로 쓰는 e커머스 마케팅 관리
교육시간 16시간 / 4주
수료기준 진도율80% 이상, 최종평가 60점 이상(중간평가10%, 시험90%, 과제0%) | |
교육시간 16시간 / 4주 |
과정소개
직업능력개발훈련기준(NCS) 전자상거래 마케팅 관리의 능력단위를 체화할 수 있는 핵심강의로서, NCS 학습모듈을 기반으로 한 학습내용 및 NCS 집필진의 직무 활용팁 강의를 통해 전자상거래 마케팅 관리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학습목표
전자상거래를 통해 콘텐츠 전략을 수립한 후 마케팅을 실행하고, 뉴미디어 마케팅과 연동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에서 자사 상품의 매출액 확대 및 이미지 제고 등을 위한 마케팅을 실행한 후,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하여 차후의 마케팅 활동에 적용할 수 있다.
학습대상
e커머스 마케팅 관리 실무 능력 함양을 원하는 전직원
학습내용
차시 | 교육내용 | 학습시간 |
---|---|---|
1차시 | 콘텐츠 전략 수립하기(마케팅 동향 탐색) | 25분 |
2차시 | 콘텐츠 전략 수립하기(콘텐츠 전략 방향 수립) | 35분 |
3차시 | 콘텐츠 전략 수립하기(실행 전략의 구체화) | 32분 |
4차시 | 마케팅 실행하기(마케팅 계획 탐색) | 28분 |
5차시 | 마케팅 실행하기(마케팅 실행 계획의 목표와 마케팅 기법 선택 1) | 27분 |
6차시 | 마케팅 실행하기(마케팅 실행 계획의 목표와 마케팅 기법 선택 2) | 31분 |
7차시 | 마케팅 실행하기(마케팅 실행 계획) | 33분 |
8차시 | 뉴미디어 마케팅 연동하기(뉴미디어 매체 분석) | 29분 |
9차시 | 뉴미디어 마케팅 연동하기(뉴미디어 매체별 마케팅 계획) | 27분 |
10차시 | 뉴미디어 마케팅 연동하기(뉴미디어 마케팅 연동 및 관리) | 28분 |
11차시 |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성과 측정 계획 수립) | 35분 |
12차시 |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성과 측정 기준 수립과 평가 요소 도출) | 33분 |
13차시 |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마케팅 성과 측정) | 33분 |
14차시 |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마케팅 성과보고서 작성) | 33분 |
15차시 | 마케팅 결과 활용하기(마케팅 결과보고서 분석) | 32분 |
16차시 | 마케팅 결과 활용하기(마케팅 분석 결과 적용) | 35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