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움에듀 과정소개서
언택트 시대, e-비즈니스 인사이트
교육시간 16시간 / 4주
| 수료기준 진도율80% 이상, 최종평가 60점 이상(중간평가10%, 시험70%, 과제20%) | |
| 교육시간 16시간 / 4주 |
과정소개
언택트 시대에서 요구되는 전자상거래의 조건을 확인하고 학습할 수 있다.
학습목표
e-비즈니스를 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언택트 비즈니스 등의 시장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e-비즈니스 사업 전략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디지털 플랫폼 상에서 고객을 유입 및 구매전환을 유도할 수 있다.
O2O 비즈니스를 이해할 수 있다.
학습대상
전자상거래 담당자 온라인
쇼핑몰 담당자
온라인 마케팅 담당자
E-Business 전략 및 마케팅 담당자
학습내용
| 차시 | 교육내용 | 학습시간 |
|---|---|---|
| 1차시 | COVID-19 이후의 변화들 (고객 요구사항 분석하기) | 36분 |
| 2차시 | 홈 스마트 시대 (고객 요구사항 분석하기) | 35분 |
| 3차시 | 디지털 : 핑거 클릭의 시대 (고객 요구사항 분석하기) | 37분 |
| 4차시 | 나만의 콘텐츠를 찾아서 (고객 요구사항 분석하기) | 32분 |
| 5차시 | 언택트 시대의 조직과 업무 (고객 요구사항 분석하기) | 32분 |
| 6차시 | 언택트 시대 e-비즈니스 인사이트 (관련 사례 분석하기) | 32분 |
| 7차시 | e-비즈니스 전략 수립 1 (상품개발전략 수립하기) | 33분 |
| 8차시 | e-비즈니스 전략 수립 2 (상품개발전략 수립하기) | 40분 |
| 9차시 | e-비즈니스를 위한 상품 개발 전략 (상품개발전략 수립하기) | 38분 |
| 10차시 | 인터넷 마케팅 전략 개요 1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 37분 |
| 11차시 | 인터넷 마케팅 전략 개요 2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 41분 |
| 12차시 | 디지털 마케팅과 고객 구매 여정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 34분 |
| 13차시 | 디지털 마케팅의 고객 유입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 36분 |
| 14차시 | 디지털 마케팅과 구매전환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 38분 |
| 15차시 | O2O에서 온디맨드로의 변화 (관련 사례 분석하기) | 33분 |
| 16차시 | O2O 비즈니스 주요 사례 (관련 사례 분석하기) | 34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