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움에듀 원격 평생교육원

세움에듀 과정소개서

언택트 시대, e-비즈니스 인사이트

교육시간 16시간 / 4주

수료기준 진도율80% 이상, 최종평가 60점 이상(중간평가10%, 시험70%, 과제20%)
교육비 104,720
자부담비 대기업 62,840| 중견기업 20,950| 우선지원 10,480

과정소개

언택트 시대에서 요구되는 전자상거래의 조건을 확인하고 학습할 수 있다. 

학습목표

e-비즈니스를 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언택트 비즈니스 등의 시장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e-비즈니스 사업 전략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디지털 플랫폼 상에서 고객을 유입 및 구매전환을 유도할 수 있다. 

O2O 비즈니스를 이해할 수 있다. ​ 

학습대상

전자상거래 담당자 온라인 

쇼핑몰 담당자 

온라인 마케팅 담당자

E-Business 전략 및 마케팅 담당자 

학습내용

 1.  COVID-19 이후의 변화들 (고객 요구사항 분석하기)   2.  홈 스마트 시대 (고객 요구사항 분석하기)   3.  디지털 : 핑거 클릭의 시대 (고객 요구사항 분석하기)   4.  나만의 콘텐츠를 찾아서 (고객 요구사항 분석하기)   5.  언택트 시대의 조직과 업무 (고객 요구사항 분석하기)   6.  언택트 시대 e-비즈니스 인사이트 (관련 사례 분석하기)   7.  e-비즈니스 전략 수립 1 (상품개발전략 수립하기)   8.  e-비즈니스 전략 수립 2 (상품개발전략 수립하기)   9.  e-비즈니스를 위한 상품 개발 전략 (상품개발전략 수립하기)   10.  인터넷 마케팅 전략 개요 1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11.  인터넷 마케팅 전략 개요 2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12.  디지털 마케팅과 고객 구매 여정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13.  디지털 마케팅의 고객 유입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14.  디지털 마케팅과 구매전환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15.  O2O에서 온디맨드로의 변화 (관련 사례 분석하기)   16.  O2O 비즈니스 주요 사례 (관련 사례 분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