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움에듀 원격 평생교육원

세움에듀 과정소개서

마음을 움직이는 카피라이팅과 글쓰기

교육시간 30시간 / 4주

수료기준 진도율80% 이상, 최종평가 60점 이상(중간평가10%, 시험90%, 과제0%)
교육비 92,070
자부담비 대기업 58,930| 중견기업 25,780| 우선지원 17,500

과정소개

 마음을 움직이는 카피라이팅과 글쓰기를 학습할 수 있다.

 

학습목표

1. 카피라이터의 의미를 이해하고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2. 다양한 카피의 종류를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이 구매를 하게 하는 카피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3. 광고 전략에 기반한 핵심 크리에이티브의 방향을 도출할 수 있다.​ 

학습대상

​마케팅 담당자

브랜드 매니저(BM)

광고, 홍보업체 임직원​ 

학습내용

 1.  카피라이팅은 무엇인가?   2.  다양한 카피의 종류   3.  마케팅은 무엇인가   4.  카피와 마케팅   5.  기업 경영과 마케팅   6.  홍보전략 수립1(PR 목표 설정하기)   7.  홍보전략 수립2(PR 대상 선정하기)   8.  온라인 홍보1(운영계획 수립하기)   9.  온라인 홍보2(콘텐츠 제작하기)   10.  출판홍보1(운영계획 수립하기)   11.  출판홍보2(매체별 홍보물 제작하기)   12.  언론홍보1(언론 홍보계획 수립하기)   13.  언론홍보2(언론 홍보활동 전개하기)   14.  마케팅 철학을 담은 글쓰기   15.  카피 창조하기   16.  세일즈 카피로 고객을 움직여라   17.  세일즈 카피의 패턴   18.  원하는 카피의 완성   19.  고객 지향의 카피1   20.  고객 지향의 카피2   21.  판매제품의 분석   22.  광고 전략 수립1(광고 콘셉트 선정하기)   23.  광고 전략 수립2(매체전략 수립하기)   24.  광고 메시지 개발1(크리에이티브 콘셉트 설정하기)   25.  광고 메시지 개발2(광고 콘텐츠 제작하기)   26.  브랜드 기획1(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 수립하기)   27.  브랜드 기획2(브랜드 네임 개발하기)   28.  브랜드 관리1(브랜드 수명주기 관리하기)   29.  브랜드 관리2(브랜드 포트폴리오 관리하기)   30.  카피라이팅에 대한 조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