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움에듀 원격 평생교육원

세움에듀 과정소개서

글로벌 브랜드 크리에이션

교육시간 16시간 / 4주

수료기준 진도율80% 이상, 최종평가 60점 이상(중간평가10%, 시험90%, 과제0%)
교육시간 16시간 / 4주

과정소개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이해하고 브랜드의 개성구축, 차별화, 감성화를 위한 HOW, 

그리고 프리미엄 브랜드를 개발하고 브랜드를 확장화 가는 방법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는 과정입니다.​ 

학습목표

-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의 개발 사례를 통해 브랜드가 갖춰야 할 요소들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다.

- 사랑받는 기업과 브랜드가 갖춰야 할 조건과 윤리적인 브랜드로 확장할 수 있는 코즈마케팅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 형성 과정을 통해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 이데아 이론을 통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할 수 있다.

- 각 숫자와 컬러들이 갖는 요소를 활용해 브랜드를 기능적, 상징적으로 차별화 시켜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들고 더 나아가 브랜드 아우라를 탄생시킬 수 있다.

- 브랜드에 감성적인 요소를 추가함으로써 기존의 고객들을 충성고객으로 발전 시킬 수 있다.

- 소비자들의 고객경험과 오감만족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펼칠 수 있다.

- 라이센싱과 공동 브랜딩, 이벤트 및 스폰서십을 학습 후 브랜드에 대한 관리를 통해 매출증대에 기여할 수 있다.​ 

학습대상

- 직원 및 관리자

- 광고대행사에서 클라이언트 브랜드의 차별화 및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업무를 담당하는 기획자​ 

학습내용

차시 교육내용 학습시간
1차시 브랜드와 브랜드윤리 39분
2차시 윤리적 소비자와 윤리적 브랜드 40분
3차시 브랜드와 소비자 -1 30분
4차시 브랜드와 소비자 -2 44분
5차시 브랜드 아이덴티티 38분
6차시 브랜드 개성 구축 30분
7차시 브랜드 차별화 48분
8차시 브랜드 감성화 36분
9차시 브랜드 아우라 30분
10차시 아우라 스토리텔링 39분
11차시 아우라를 강화하는 호스피탈리티 33분
12차시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 32분
13차시 프리미엄 브랜드와 체험경제 34분
14차시 프리미엄 브랜딩 28분
15차시 브랜드 레버리징 38분
16차시 브랜드확장 4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