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움에듀 과정소개서
모두가 함께 잘 사는 주거서비스 인사이트
교육시간 20시간 / 4주
| 수료기준 진도율80% 이상, 최종평가 60점 이상(중간평가10%, 시험70%, 과제20%) | |
| 교육시간 20시간 / 4주 |
과정소개
공동주택 및 아파트 주거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과 대민서비스 역량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학습목표
주택시장의 변화하는 트렌드와 주거서비스 행정 및 실무 부분의 전반적인 업무 흐름을 이해하고 세대간 특성을 적용한 맞춤 주거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주거서비스 제공자로서 능동적인 업무 수행을 위한 동기 부여를 실시하고 서비스 의식 함양을 통해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이해관계자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여 이해관계자 간 갈등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학습대상
주거서비스 제공자
주민의 요구에 맞는 주거서비스를 기획하고 지원하고자 하는 자
학습내용
| 차시 | 교육내용 | 학습시간 |
|---|---|---|
| 1차시 | 주거와 가족의 이해 | 39분 |
| 2차시 | 주거서비스란 무엇인가? | 32분 |
| 3차시 | 언택트와 주거 변화 | 30분 |
| 4차시 | 주거서비스 뉴 패러다임 | 32분 |
| 5차시 | 주거서비스에도 세대 차이가 있다 | 31분 |
| 6차시 | 효과적인 주거서비스 관리와 지원 1 | 32분 |
| 7차시 | 효과적인 주거서비스 관리와 지원 2 | 33분 |
| 8차시 | 효과적인 주거서비스 관리와 지원 3 | 30분 |
| 9차시 | 맞춤형 주거서비스 제공 1 | 32분 |
| 10차시 | 맞춤형 주거서비스 제공 2 | 32분 |
| 11차시 | 맞춤형 주거서비스 제공 3 | 30분 |
| 12차시 | 주거서비스 제공자로서 자부심 키우기 | 31분 |
| 13차시 | 이해관계자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수행을 위한 기본 지키기 1 | 33분 |
| 14차시 | 이해관계자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수행을 위한 기본 지키기 2 | 35분 |
| 15차시 | 민원 극복 방법 | 32분 |
| 16차시 | 주거서비스 상담 A to Z | 31분 |
| 17차시 | 소통 잘 하는 노하우 | 33분 |
| 18차시 | 경청 잘 하는 노하우 | 32분 |
| 19차시 | 주거서비스 제공자로서 기본 생각 다지기 | 36분 |
| 20차시 | 이해관계자의 갈등관리 | 32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