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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기술 > 직무과정 NCS분류 : 1343 정보시스템 운영자
뉴노멀 업그레이드! 메타버스 100% 핵심 가이드
첨삭강사 하도빈, 임경애, 이준무 | 인정기간 ~ 2025-03-03 까지 |
교육비 0원 | 학습정원 500명 |
교육시간 25시간 / 4주 | 자부담비 대기업-0원 중견기업-0원 우선지원-0원 |
권장사양(PC) 크롬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브라우저 해상도는 1200*800 이상에 적합합니다. | 주의사항(PC) 인터넷익스플로러 사용은 비추천 드립니다.인터넷익스플로러는 MS사의 업데이트 중단으로 불안정합니다. |
학습기간
수강 신청 가능한 수업이 없습니다. |
|
HRD신청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 |
신청하기 환급과정 교육신청은 교육원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1833 3075 |
과정소개
메타버스에 대한 기초 지식을 학습하고 인사이트를 얻어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학습대상
메타버스에 대한 기초 지식 및 인사이트를 얻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자 하는 임직원
학습목표
4차 산업 기술과 코로나 19 팬데믹의 영향 등 메타버스의 확산 배경을 알아본다.
메타버스 기술의 발달로 인해 성장하고 있는 주요 요소 기술을 살펴본다.
메타버스의 구현을 위해 필요한 요소 기술을 살펴본다.
메타버스 콘텐츠, 플랫폼의 적용 분야의 사례와 이를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가 적용된 미래 상황을 예측한다.
교수소개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
1차시 | 뉴노멀 디지털 융합! 메타버스로 초대합니다-1 |
2차시 | 뉴노멀 디지털 융합! 메타버스로 초대합니다-2 |
3차시 | 디지털 트윈으로 진화하는 메타버스 |
4차시 | 주요 사례로 알아보는 현재진행형 메타버스-1 |
5차시 | 주요 사례로 알아보는 현재진행형 메타버스-2 |
6차시 | 주요 사례로 알아보는 현재진행형 메타버스-3 |
7차시 | 메타버스 구성 요소와 핵심 융합 기술-1 |
8차시 | 메타버스 구성 요소와 핵심 융합 기술-2 |
9차시 | 메타버스 대중화를 위한 기반기술과 콘텐츠 |
10차시 | 메타휴먼과 확장현실의 세계 |
11차시 | 메타버스와 WEB 3.0 시대, 그리고 NFT의 융합-1 |
12차시 | 메타버스와 WEB 3.0 시대, 그리고 NFT의 융합-2 |
13차시 | 플랫폼 사례로 알아보는 메타버스 활용 첫걸음 |
14차시 | 메타버스 실무 활용의 기초 - 게더타운 |
15차시 | 메타버스 실무 활용의 기초 - 제페토 |
16차시 | 메타버스 실무 활용의 기초 - 기타 플랫폼 |
17차시 | 메타버스와 VR,AR,XR의 융합가이드-1 |
18차시 | 메타버스와 VR,AR,XR의 융합가이드-2 |
19차시 | VR,AR,XR의 디바이스와 시스템 구성의 이해 |
20차시 | 실감형 콘텐츠 개발도구의 기초와 게임엔진 |
21차시 | VR,AR,XR 인터렉션의 이해 |
22차시 | 메타버스를 바라보는 경제적 관점 및 비전-1 |
23차시 | 메타버스를 바라보는 경제적 관점 및 비전-2 |
24차시 | 메타버스의 미래와 이슈를 예측하다-1 |
25차시 | 메타버스의 미래와 이슈를 예측하다-2 |
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
평가비율 | - | 70% | 20% | 1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60점 이상 |
과정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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