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움에듀 원격 평생교육원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교육과정안내



전체보기

강좌상세보기

일반모바일 환급

직무역량 > 직무과정   NCS분류 : 10030102 전자상거래

(리프레쉬) 핵심만 콕! 바로 쓰는 e커머스 마케팅 관리

16차시 / 인정시간 17시간    취업정보 자격정보 직업정보

첨삭강사 김대윤, 김진국 인정기간 ~ 2025-04-17 까지
교육비 50,490 학습정원 500
교육시간 16시간 / 4주 자부담비 대기업-0| 중견기업-0| 우선지원-0|
권장사양
(PC)
크롬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브라우저 해상도는 1200*800 이상에 적합합니다.
주의사항
(PC)
인터넷익스플로러 사용은 비추천 드립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는 MS사의 업데이트 중단으로 불안정합니다.
학습기간

수강 신청 가능한 수업이 없습니다.

HRD신청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신청하기 환급과정 교육신청은 교육원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1833 3075

과정소개

직업능력개발훈련기준(NCS) 전자상거래 마케팅 관리의 능력단위를 체화할 수 있는 핵심강의로서, NCS 학습모듈을 기반으로 한 학습내용 및 NCS 집필진의 직무 활용팁 강의를 통해 전자상거래 마케팅 관리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학습대상

e커머스 마케팅 관리 실무 능력 함양을 원하는 전직원 

학습목표

전자상거래를 통해 콘텐츠 전략을 수립한 후 마케팅을 실행하고, 뉴미디어 마케팅과 연동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에서 자사 상품의 매출액 확대 및 이미지 제고 등을 위한 마케팅을 실행한 후,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하여 차후의 마케팅 활동에 적용할 수 있다.​ 

교수소개

이수옥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콘텐츠 전략 수립하기(마케팅 동향 탐색)
2차시 콘텐츠 전략 수립하기(콘텐츠 전략 방향 수립)
3차시 콘텐츠 전략 수립하기(실행 전략의 구체화)
4차시 마케팅 실행하기(마케팅 계획 탐색)
5차시 마케팅 실행하기(마케팅 실행 계획의 목표와 마케팅 기법 선택 1)
6차시 마케팅 실행하기(마케팅 실행 계획의 목표와 마케팅 기법 선택 2)
7차시 마케팅 실행하기(마케팅 실행 계획)
8차시 뉴미디어 마케팅 연동하기(뉴미디어 매체 분석)
9차시 뉴미디어 마케팅 연동하기(뉴미디어 매체별 마케팅 계획)
10차시 뉴미디어 마케팅 연동하기(뉴미디어 마케팅 연동 및 관리)
11차시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성과 측정 계획 수립)
12차시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성과 측정 기준 수립과 평가 요소 도출)
13차시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마케팅 성과 측정)
14차시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마케팅 성과보고서 작성)
15차시 마케팅 결과 활용하기(마케팅 결과보고서 분석)
16차시 마케팅 결과 활용하기(마케팅 분석 결과 적용)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90% 0% 1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

과정통계

통계용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