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움에듀 원격 평생교육원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교육과정안내



전체보기

강좌상세보기

일반모바일 환급

의료직무 > 직무과정   NCS분류 : 06010108 요양지원

보라! 환자중심 기본교육

30차시 / 인정시간 31시간    취업정보 자격정보 직업정보

첨삭강사 하명희, 한희경 인정기간 ~ 2023-01-04 까지
교육비 190,960 학습정원 500
교육시간 30시간 / 4주 자부담비 대기업-114,580| 중견기업-38,200| 우선지원-19,100|
권장사양
(PC)
크롬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브라우저 해상도는 1200*800 이상에 적합합니다.
주의사항
(PC)
인터넷익스플로러 사용은 비추천 드립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는 MS사의 업데이트 중단으로 불안정합니다.
학습기간

수강 신청 가능한 수업이 없습니다.

HRD신청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신청하기 환급과정 교육신청은 교육원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1833 3075

과정소개

본 과정은DJ수다와 의학전문게스트 홍박사의 인터뷰 형식으로 사연자의 고민내용을 듣고 문제를 해결해주는 보이는 라디오프그램 형태로 진행된다. 

학습대상

- 의료 서비스의 차별화된 질적 향상을 추구하는 의료인

- 효율적인 환자지원 서비스를 실천하고자 하는 의료인

- 의료서비스를 지원하고 전문성을 높이고자 하는 의료인 

학습목표

학습 내용을 이론적 지식 수준에서 안주하는 것이 아닌 실제 병원 현장에서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 속에서 해당 지식들을 선택적으로 활용하고, 이를 기반으로 능동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 향상을 목표로 한다.

1. 고객(환자)와 대면하기 전, 진료를 준비하고, 적절하게 안내할 수 있다.
2. 고객(환자)에게 채취한 검체물과 병원에서 사용되는 각종 소독물 및 약품류 그리고 환자의 개인 정보가 담긴 서류들을 안전하게 전달할 수 있다.
3. 고객(환자)의 전반적인 생활을 기본 원칙에 근거하여 도울 수 있다.

4. 감염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각종 배출물과 오염 물품들을 지침에 따라 처리해 안전한 병원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교수소개

김옥미

 

임정옥

 

정명숙

 

이점희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만나기 전, 진료 준비하기
2차시 스마일 마인드, 고객 안내하기
3차시 감탄 시리즈, 정리정돈하기
4차시 이렇게 해 보아요! 검체물 전달하기
5차시 이렇게 해 보아요! 소독물 전달하기
6차시 나한테 맡겨줘요! 약품 전달하기
7차시 나한테 맡겨줘요! 서류 전달하기
8차시 함께 걸어요! 보행 가능 환자 이송하기
9차시 함께 걸어요! 휠체어 환자 이송하기
10차시 함께 걸어요! 운반차 환자 이송하기
11차시 함께 걸어요! 보행 돕기
12차시 환자와 함께! 생활편
13차시 환자와 함께! 목욕돕기
14차시 환자와 함께! 신체 부분 청결 돕기
15차시 환자와 함께! 구강 청결 돕기
16차시 환자와 함께! 식사 지원하기
17차시 환자와 함께! 신체 배출물 처리하기
18차시 하하호호 유쾌한 대화! 의사소통 돕기
19차시 안전한 병원! 오염물품 세척하기
20차시 안전한 병원! 오염세탁물 처리하기
21차시 안전한 병원! 오염폐기물 처리돕기
22차시 안전한 병원! 비품 청결 유지하기
23차시 돋보기 플러스! 주변상황 관찰하기
24차시 돋보기 플러스! 대상자 관찰하기
25차시 백점 만점 상황별 보고하기
26차시 한걸음 더! 관련법규 파악하기
27차시 전문의료인으로 한걸음 더
28차시 세상을 바라보는 창! 인지수준 파악하기
29차시 더욱 가깝게! 치매환자 관찰하기
30차시 정답을 찾아서! 문제행동 대처하기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70% 20% 1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

과정통계

- 보라! 환자중심 기본교육의 교육내용이 현업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현업적용 매우 그렇다 그렇다 보통이다 그렇지 않다 매우 그렇지 않다
평가비율 31% 35% 34% 0% 0%



- 보라! 환자중심 기본교육을 주변 사람들에게 권유할 생각이 있으십니까?


과정추천 매우 그렇다 그렇다 보통이다 그렇지 않다 매우 그렇지 않다
평가비율 33% 37% 30%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