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움에듀 원격 평생교육원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교육과정안내



전체보기

강좌상세보기

일반모바일 환급

직무역량 > 직무과정   NCS분류 : 02010101 경영기획

X와 MZ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과 리더십

30차시 / 인정시간 31시간    취업정보 자격정보 직업정보

첨삭강사 김진국, 김은실 인정기간 ~ 2024-12-15 까지
교육비 190,960 학습정원 500
교육시간 30시간 / 4주 자부담비 대기업-137,500| 중견기업-84,030| 우선지원-70,660|
권장사양
(PC)
크롬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브라우저 해상도는 1200*800 이상에 적합합니다.
주의사항
(PC)
인터넷익스플로러 사용은 비추천 드립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는 MS사의 업데이트 중단으로 불안정합니다.
학습기간

수강 신청 가능한 수업이 없습니다.

HRD신청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신청하기 환급과정 교육신청은 교육원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1833 3075

과정소개

MZ세대와 X세대의 커뮤니케이션 부재와 공감 부재가 기업의 업무 향상 저해 요소로 부각되고 있으며, 이에따라 각 세대별 입장을 알아보고 효과적인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방안을 소개합니다. 

학습대상

과장, 팀장, 부장급의 X세대를 대표하며 팀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모든 직장인

사원, 주임, 대리급의 MZ세대를 대표하며 팀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모든 직장인​ 

학습목표

X세대와 MZ세대 사이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서로의 입장으로 이해와 공감을 통해 팀 커뮤니케이션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 

교수소개

허지욱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X vs MZ! 생각의 차이 들여다보기
2차시 비대면이 불편한 X세대 vs 비대면이 편한 MZ세대
3차시 4차산업으로 변화하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4차시 감성지능과 사회지능의 커뮤니케이션
5차시 팔로워십 이론과 X&MZ의 커뮤니케이션
6차시 문화에 따른 상황이론과 행동이론
7차시 X&MZ의 마음을 이해하는 커뮤니케이션 스킬-1
8차시 X&MZ의 마음을 이해하는 커뮤니케이션 스킬-2
9차시 X&MZ의 마음을 이해하는 커뮤니케이션 스킬-3
10차시 어떻게 질문해야 하나요 어떻게 답변해야 할까요
11차시 X와 MZ의 커뮤니케이션! 개인이 먼저 조직이 먼저-1
12차시 X와 MZ의 커뮤니케이션! 개인이 먼저 조직이 먼저-2
13차시 토론을 통해 보고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다-1
14차시 토론을 통해 보고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다-2
15차시 토론을 통해 보고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다-3
16차시 대화와 회의 비즈니스의 의사결정의 기술-1
17차시 대화와 회의 비즈니스의 의사결정의 기술-2
18차시 X와 MZ의 메세지&보고서 소통-1
19차시 X와 MZ의 메세지&보고서 소통-2
20차시 X와 MZ의 연결고리를 위한 설득과 심리유형-1
21차시 X와 MZ의 연결고리를 위한 설득과 심리유형-2
22차시 X와 MZ의 연결고리를 위한 설득과 심리유형-3
23차시 소통의사결정의 리더십 및 조직변화
24차시 최고의 팀을 만드는 X&MZ의 리더십의 융합-1
25차시 최고의 팀을 만드는 X&MZ의 리더십의 융합-2
26차시 최고의 팀을 만드는 X&MZ의 리더십의 융합-3
27차시 업무 커뮤니케이션 갈등 해결을 위한 Action Plan -1
28차시 업무 커뮤니케이션 갈등 해결을 위한 Action Plan -2
29차시 X&MZ의 리더십으로 해결하는 위기관리 노하우-1
30차시 X&MZ의 리더십으로 해결하는 위기관리 노하우-2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70% 20% 1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

과정통계

- X와 MZ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과 리더십의 교육내용이 현업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현업적용 매우 그렇다 그렇다 보통이다 그렇지 않다 매우 그렇지 않다
평가비율 58% 32% 10% 0% 0%



- X와 MZ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과 리더십을 주변 사람들에게 권유할 생각이 있으십니까?


과정추천 매우 그렇다 그렇다 보통이다 그렇지 않다 매우 그렇지 않다
평가비율 55% 34% 11% 0% 0%